http://www3.nhk.or.jp/news/html/20120621/t10013002091000.html
長引く円高で輸出の採算が悪化するなか、日産自動車は、神奈川県にある主力工場の生産ラインの一部を今月中に停止し、よりコストの安い国内外の別の工場に生産を移すことになりました。
日産自動車は、神奈川県横須賀市にある主力の追浜工場で、2本ある生産ラインのうち1本を今月中に停止することになりました。
오랜 엔고로 수출의 채산이 악화되고 있는 가운데, 닛산 자동차는 카나가와현에 있는 주력공장의 생산 라인의 일부를 이번달 중으로 정지해, 보다 코스트가 싼 국내외에 다른 공장으로 옮겨 생산하기로 했습니다.
닛산 자동차는 카나가와현 요코스카시에 있는 주력의 옷파마공장에서 2개 있는 생산라인 중 한개를 이번달 중에 정지하기로 했습니다.
これまでこのラインで作っていた小型車4車種のうち、一部を福岡県にある工場に移すほか、小型車「ティーダラティオ」の生産はタイの工場に移して、日本にはいわば逆輸入するなどコストの削減を図る見通しで、停止するラインの設備は新型車の試作などに利用することにしています。
지금까지 이 라인에서 만들고 있었던 소형차 4차종 중 일부를 후쿠오카현에 있는 공장으로 옮기는 한편, 소형차 "티다라티오"의 생산은 타이의 공장으로 옮기고, 일본에는 말하자면 역수입하는 등 코스트의 삭감을 꾀할 예정으로 정지한 라인의 설비는 신형차의 시작 등에 이용할 예정입니다.
これによって、追浜工場での量産車の生産能力は、現在の年間43万台から44%減少して24万台になります。ただ、日産では、国内の生産目標である100万台は維持し、従業員も削減しないとしています。
이것에 의해, 옷파마공장에서의 양산차의 생산능력은 현재 년간 43만대에서 44% 감소해 24만대로 됩니다. 단지 닛산에서는 국내의 생산목표인 100만대는 유지해, 종업원도 삼각하지 않는 것으로 하고 있습니다.
自動車業界では、急激な円高で輸出の採算が大きく悪化し、厳しい経営環境が続いていて、トヨタ自動車も国内の余剰な生産能力を、現在より10%少ない年間320万台程度に削減する方針で、国内の生産体制を見直すなかで、どう雇用を確保して行くかが課題となっています。
자동차업계에서는 급격한 엔고로 수출의 채산이 크게 악화해 답답한 경영환경이 계속 되고 있어, 토요타자동차도 국내의 남는 생산능력을 현재 보다 10% 적은 연간 320만대 정도로 삭감할 방침으로 국내의 생산체제를 재고하면서 어떻게 고용을 확보해 갈 것인가가 과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